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Linux
- install
- GO 언어
- JavaScript
- http
- json
- FOR
- File
- Close
- Python
- 영화
- package
- channel
- go
- write
- mutex
- range
- Callback
- API
- C
- c++
- windows
- tcp
- Sync
- 리뷰
- bitcoin
- go언어
- window
- Golang
- 책
Archives
- Today
- Total
Code Habit
[WinAPI] App 속한 Monitor Handle 구하기 본문
멀티 모니터 구성에서 개발한 Application이 속한 모니터 정보를 구하고 싶을때 다음과 같은 API 함수들을 활용할 수 있다.
- MonitorFromWindow
- MonitorFromRect
- MonitorFromPoint
각각 Window (or Rect or Point) 가 위치한 ( 혹은 영역이 많이 포함된 ) 모니터의 핸들을 반환해준다.
HMONITOR MonitorFromPoint(
[in] POINT pt,
[in] DWORD dwFlags
);
HMONITOR MonitorFromRect(
[in] LPCRECT lprc,
[in] DWORD dwFlags
);
HMONITOR MonitorFromWindow(
[in] HWND hwnd,
[in] DWORD dwFlags
);
매개변수중 dwFlags는 혹시나 윈도우가 포함된 모니터를 찾지 못할 때 무엇을 반환할지 결정하는 변수이다.
ex ) MONITOR_DEFAULTTONEAREST : 가장 가까운 모니터 핸들을 반환
이렇게 구한 Monitor Handle로 GetMonitorInfo를 사용해 모니터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