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Tags
- range
- C
- channel
- http
- Linux
- FOR
- GO 언어
- Callback
- window
- mutex
- go
- 리뷰
- 책
- package
- File
- windows
- Close
- bitcoin
- json
- API
- Golang
- Python
- tcp
- 영화
- install
- Sync
- write
- JavaScript
- go언어
- c++
Archives
- Today
- Total
Code Habit
[JavaScript] navigator.mediaDevices 본문
MediaDevices 인터페이스는 카메라, 마이크, 공유 화면 등 현재 연결된 미디어 입력 장치로의 접근 방법을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이다. 다르게 말하자면, 미디어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든 하드웨어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다. MediaDevices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navigator.mediaDevices 객체를 통해 자바스크립트로 액세스할 수 있다.
- navigator.mediaDevices 예제
const video = document.getElementById("myVideo");
async function getMedia() {
try {
const myStream = await navigator.mediaDevices.getUserMedia({
audio:true,
video:true
});
video.srcObject = myStream;
} catch(e) {
console.log(e);
}
}
getMedia();
navigator.mediaDevices.getUserMedia()를 통해 PC에 연결되어 있는 media 장치를 가져오고 이를 video 컴포넌트에 할당한다. media장치를 가져오는데 딜레이가 걸리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async(비동기) 함수안에 await를 붙여 호출해 함수가 반환될때까지 대기한다. 혹 에러가 발생하면 throw를 날려 catch문이 실행된다.